티스토리 뷰

목차



     

    다자녀 가구는 일반적으로 3명 이상의 자녀를 둔 가구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저출산 현상으로 인해 2명 이상의 자녀를 둔 가구를 다자녀 가구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지자체 별로 다자녀 가구의 주거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자녀 가구 혜택을 누리는 방법과 신청 시 필요한 서류(준비물)들을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다자녀가구 혜택 신청하기

     

     

     

     

     

    다자녀 가구 혜택 신청방법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신청하기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는 출산 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출산지원 서비스를 한 번의 통합신청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출산자(산모)는 양육수당, 아동수당, 출산가구 전기료 경감, 출산축하금 등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하면, 다자녀 가구 여부를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출산 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출산자(산모)는 양육수당, 아동수당, 출산가구 전기료 경감, 출산축하금 등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신청방법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는 온라인, 주민센터방문 모두 가능합니다. 

     

    • 온라인에서 신청하기

    정부24 접속 후, 로그인 - 검색창에 '행복출산' 검색 - 출산관련 서비스 통합처리 신청하기 클릭 - 출산 및 의료비 지원, 주거지원, 양육 및 교육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신청할 수 있음. 

     

     

    <준비물>  
    정부 24에서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신청할 때는 별도의 서류 준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으며, 신분증과 아기의 이름, 통장 사본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주민센터 방문하기

    출생자의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준비물>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신청할 때 다음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신분증 (엄마, 아빠) 출산자(산모) 본인 또는 배우자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혼인관계증명서 출생신고 이후 별도 신청 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아기의 이름 (한글, 한자) 아기의 이름을 작성해야 합니다.
    통장 사본 (산모) 부모수당을 받을 계좌번호를 준비해야 합니다.
    국민행복카드 (첫 만남 이용권 바우처) 국민행복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필요합니다.

     

     

    다자녀 우대카드 발급

    지자체에서 발급하는 다자녀 우대카드 신청하면 해당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다자녀가구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학원비 지원, 서점 할인, 전세자금 대출 지원 등을 해주는데 지자체 마다 제공하는 혜택은 다릅니다. 


    각 지역별로 발급되는 다자녀 우대카드를 신청해서 문화시설 이용료 할인, 지하철 무료 이용, 주차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아 보세요. 

     

     

     

     

    마치며

    저출산 시대에 직면한 요즈음에는 주거지원, 다자녀 우대카드 등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많습니다.

    다자녀 지원 혜택을 적극 활용하여 가정의 행복과 안정된 삶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